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햇콩마루

자연과 시간이 빚은 발효의 으뜸

현재 위치
  1. Brand Story

Story

브랜드 스토리

햇콩마루는 장흥식품의 장류 브랜드입니다.

장을 만드는 기본 재료인 콩을 이미지로 사용하고 로고는 전통의 이미지에 맞게 캘리그라피 표현하였습니다.

그해에 수확한 ‘햇콩’을 가지고 으뜸이란 뜻인 ‘마루’가 합쳐져 자연과 시간이 빚은 발효의 으뜸이 햇콩마루입니다.

Story

햇콩마루 스토리

장흥 햇콩마루는 30여 년 노하우 된장전문가 천정자 대표가 전통 방식으로 만드는 순수전통 된장이다.

오직 콩, 물, 소금, 그리고 된장연구가 천정자 대표의 발효 노하우만으로 빚어진다.

장흥 햇콩마루는 장흥 기산마을에서 직접 재배된 우리콩,

1년 답사 끝에 발견한 장담그기 최적의 물 맛 기산마을 사자산 지하수,

일반 소금 대비 최대 3배 이상 비싼 5년 이상 간수를 뺀 신안 천일염만이 사용된다.

합성보존료, 색소, MSG 등 어떤 첨가물도 일절 사용하지 않은 순수 옛날 된장이다.

탈지대두(콩기름을 짜고 난 나머지)로 만들어지는 일반 대량 생산 된장과 달리, 전통 방식의 옛날 된장은

진짜 콩을 삶아 콩의 맛과 영양을 오롯이 담아낸다. 장흥 햇콩마루 된장은 전남 장흥군 안양면 기산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전통 토종종자 국산 콩만을 사용한다. 화학비료 대신 퇴비로만 재배하는 무농약 친환경 농법을 사용한다.

마을 뒤 사자산에서 나오는 지하수를 쓴다. 2011년, 천정자 대표가 아무 연고도 없던 장흥 기산마을에 자리

잡았던 것도 이 물 맛에 반했기 때문이었다. 된장은 만드는 지역의 공기와 물이 매우 중요하다는 신념을 갖고 있던

천 대표는 1년 여의 답사 끝에 이 물 맛에 반해 장흥 기산마을에 터를 잡았다.

염화나트륨만으로 이뤄진 가공염이 아닌 미네랄이 함유된 신안 천일염을 쓰며, 5년 이상 간수를 빼 사용한다.

천일염은 간수를 오래 뺄수록 불순물이 빠져 가볍고 좋은 소금으로 여겨져 최고 3배 이상 가격이 뛴다.

장흥 햇콩마루 앞마당에는 소금독이 가득하다. 매년 신안에서 소금을 공수해 독에 넣고 5년 간 간수를 뺀다.

방부제 등 보존첨가제가 일절 들어가지 않는 장흥 햇콩마루 된장에서,

소금은 맛 기능 뿐 아니라 신선한 보존 기능까지 담당한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